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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공모주 청약

브이씨 공모주 청약, 유통가능물량이 무려 44% !?

by 송쿤 2022. 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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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명 브이씨 주관사 한국투자증권
청약기간 22.02.15 ~
22.02.16
상장예정일 22.02.24
희망공모가 15,000원 ~
19,500원
추가납입일 22.02.18
확정공모가 15,000원 환불일 22.02.18
수요예측 190 : 1 의무보유확약 19.9%

 

 

 

청약정보

 

 

주관사

브이씨의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한 군데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일반청약자에게 총 250,000주를 배정받았습니다. 

청약증거금률은 50%이고 최고 청약한도는 8,000주입니다.

브이씨의 최대증거금의 경우 15,000원 * 8,000주 * 50% = 60,000,000원이고

최소증거금의 경우에는 15,000원 * 10주 * 50% = 75,000원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의 공모주 청약 수수료는 

온라인 : 2,000원, 오프라인 : 5,000원으로 청약증거금 환불 시에 징수됩니다.

 

더 많은 증권사들의 청약수수료가 궁금하시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08.30 - [공모주 청약/청약 준비] - 증권사별 공모주 청약수수료 정리_한눈에 파악하기 !

 

증권사별 공모주 청약수수료 정리_한눈에 파악하기 !

몇 달전까지만 해도 대부분의 증권사들이 공모주 청약수수료를 무료로 했었는데 사람들이 주식에 관심을 갖고, 공모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어느 순간부터 증권사들이 공모주청약에 수수료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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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경쟁률 수요예측, 의무보유확약

브이씨 공모주의 기관경쟁률 수요예측은 총 332개의 기관이 참여해서 190.59 : 1을 기록했습니다.

의무보유확약의 경우에는 건수별 11.74%, 수량별 19.93%로 수요예측에 비해서

꽤 높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대부분 공모주의 의무보유확약이 0% ~ 10%대 초반인 것에 비하면

근 20% 가까이 나온 것은 괜찮게 나왔다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같은 날 공모주 청약을 하는 스톤브릿지벤처스의 경우 의무보유확약은 0%가 나왔습니다.

 

상장 직후 유통가능물량

브이씨 공모주 유통가능물량

브이씨 공모주의 상장 후 유통가능물량과 매각제한물량입니다.

우선 상장 직후에는 총 공모주 6,987,800주에서 3,088,310주가

유통가능물량으로 약 44.19%나 됩니다.

곧 그 말은 상장 직후에 매도가능물량이 많다는 말

안 좋게 얘기하면 공급량이 많아져서 가격이 내려갈 수도 있다는 말이 됩니다.

물론, 무조건 다 그런 건 아니지만 그걸 감안해서 주의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상장 후 3개월이면 총물량의 65%가 유통가능물량이 됩니다.

 

 

기업정보

출처 - 브이씨 IR-BOOK

 

사업소개

브이씨는 골프에 있어서 더 즐겁고, 더 편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골프 혁신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시계형, 음성형, 레이저형의 거리측정기가 있고

그 외에 론치모니터, 시뮬레이터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시계형 거리측정기가 전체 매출의 39%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브이씨 주요제품 매출현황
출처 - 브이씨 IR-BOOK
출처 - 브이씨 IR-BOOK

 

 

재무현황

브이씨 재무현황

브이씨의 매출액은 큰 상승은 없지만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는 반면에

영업이익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19년도 매출액 339억  > 20년도 매출액 407억  > 21년도(3분기) 매출액 405억

19년도 영업이익 32억 > 20년도 영업이익 64억 > 21년도(3분기) 영업이익 75억

코로나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잘 나오고 있는데

그에 따라 부채 또한 많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21년도 급격하게 늘어난 부채는 브이씨의 사옥이전과

사업 확장 등으로 인한 것으로 재무안정성 비율은 업종 평균 대비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금사용목적

브이씨의 공모주 순수입금은 총 149억원으로 공모자금의 사용목적은

사옥이전비용, 해외마케팅비용, 사업확장, 연구개발비용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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