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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공모주 청약

포바이포 공모주 청약, 메타버스, 대기업투자 유치, 따상갈까

by 송쿤 2022. 4.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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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많은 주목을 받으면서

한동안 침체되어 있던 공모주시장을 활발하게 만들어줄

대박 공모주가 나왔습니다.

바로 포바이포 공모주인데요,

포바이포는 자체 개발한 영상콘텐츠 화질개선 솔루션(PIXELL)을 

기반으로 영상콘텐츠를 개발하고 초고화질 영상 콘텐츠를 유통하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비주얼 콘텐츠 전문 솔루션 기업입니다.

현재 많은 곳에서 주목을 받으면서

작년에는 JYP엔터테인먼트와 롯데홈쇼핑 등등에서 투자를 받기까지 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자사의 가상모델인 '루시'를 쇼호스트로 데뷔시키기 위해서

포바이포에 30억원을 투자했다고 합니다.

 

 

 

 

종목명 포바이포 주관사 미래에셋증권
청약기간 22.04.19 ~
22.04.20
상장예정일 22.04.28
희망공모가 11,000원 ~
14,000원
추가납입일 22.04.22
확정공모가 17,000원 환불일 22.04.22
수요예측 1846.32 : 1 의무보유확약 55.52%

 

 

 

청약정보

 

주관사

 

 

포바이포의 대표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으로

일반청약자들에게 배정받은 주식수는 443,742주입니다.

총공모주식수에서 25%에 해당하는 물량으로

나머지 75%인 1,331,225주는 기관투자자들에게 돌아갔습니다.

균등방식 최소배정 예정물량은 443,742주의 1/2인

221,871주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미래에셋증권의 공모주 청약 수수료는 

온라인의 경우 2,000원

영업점 방문의 경우 5,000원의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기관경쟁률 수요예측, 의무보유확약

 

 

포바이포의 기관경쟁률 수요예측과 의무보유확약입니다.

수요예측은 총 1893개의 기관이 참여해서 경쟁률 1846.32 : 1을 기록했고

의무보유확약은 건수별 54.73% / 수량별 55.52%가 나왔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높은 수치의 기록들이 나왔네요,

수요예측 뿐만 아니라 의무보유확약까지 이렇게 높게 나온 것은

흔치 않았는데, 내일있을 공모주 청약이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비례배정은 욕심내지도 못할테고

균등배정이라도 제대로 받았으면 좋겠네요

 

 

● 유통가능물량

 

 

포바이포의 상장 후 기간별 유통가능물량입니다.

솔직히 상장 후 1개월, 3개월, 6개월의 유통가능 비율은

저에게는 별로 중요하지 않을듯 싶습니다.

상장 후 계속 가지고 갈 생각은 없기에,

상장 직후 상황을 지켜보다가 매도할 예정입니다.

물론 ! 1개라도 물량을 배정받을 수 있다면..........

 

그렇기에 우선 저한테 중요한건 상장 직후 유통가능물량입니다.

포바이포의 상장 직후 유통가능물량은 20.66%

전체 주식수의 약 80%가 묶여있다는 것입니다.

그 말은 즉 공급량이 적어진다는 것이고

수요는 그대로인데 공급이 줄어들면 ......?

22일에 있을 배정날이 무척이나 기대반 걱정반 일듯 합니다.

 

 

포바이포 장외가

 

 

포바이포의 장외가는 

현재 기준(04/18) 매수가 최대 25,000원에 잡혀 있고

매도는 3/28에 22,000원을 마지막으로 머물러 있습니다.

포바이포의 장외시장만 봐도

공모가(17,000원)보다 약 70%가량 높게 잡혀있네요.

 

 

기업정보

 

포바이포 홈페이지

 

 

 

사업소개

 

포바이포는 초고화질콘텐츠나 뉴미디어 실감형 콘텐츠를 다수 제작해왔고

화질개선 딥러닝 솔루션 PIXELL을 개발하였으며

여러 개의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고 연구개발을 함으로써

버추얼 휴먼이나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 실감화로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초고화질 영상 콘텐츠 전문 유통 플랫폼인 'KEYCUT STOCK'을 런칭하면서

세계 최다 8K 콘텐츠를 보유한 영상 플랫폼으로의 포지션을 공고히 하고자 

사업을 전개해 나간다고 합니다.

 

포바이포 주요사항

 

포바이포는 2017년도에 주식회사 포바이포를 설립하며

벤처기업 선정, 여러 개의 특허권 등록, 돌비비전 인증 취득

메타버스/실감콘텐츠 기술분야에서 품질만족대상, 기술혁신대상 등등

많은 업적을 이루어냈습니다.

 

 

특히, 여기서 주목할 것은 메타버스 ! 

아무래도 많은 기관들이 주목하는 이유 중의 하나이기도 하죠.

앞서, 메타버스의 공모주로 유명했던 디어유와 맥스트가 있는데요,

두 공모주 모두 따상상을 기록하며 엄청난 인기를 얻었었죠

과연 포바이포 또한 

상장 후 얼만큼의 주가상승이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 정도의 관심도면 공모가보다 떨어지기는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재무현황

 

 

포바이포의 재무현황입니다.

19년도에 벌써 8억원에 달하는 영업이익을 냈고

작년 21년도에는 약 40억원의 영업이익을 냈습니다.

가뜩이나 메카버스 관련주로 이목을 끌고 있는데

사업까지 잘 되고 있네요.

 

 

자금사용목적

 

 

이번 청약으로 인한 순공모자금 295억원

운영자금(스톡 콘텐츠 매입, 해외법인 설립, 전문인력 충원 등)과

타법인증권 취득(콘텐츠 유통 플랫폼 사업확장을 위한 투자 등)에 쓰인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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